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삼성전자를 담고 있는 이유 (2) # 태그로 알아보는

by 윤후아빠83 2021. 7. 7.
반응형

삼성이여 영원하라!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우 (005935)

 

나는 이 2가지 종목을 주식을 시작하면서부터 들고 있는다 다만 매수와 매도를 

아주 드물게 해서 다른 매력적인 종목을 담기도 한다.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우선주로 기본보다 배당금의 메리트가 있고, 

일반 투자자에게는 삼성전자우가 더 유리하다고 본다

 

 

딱 찝어서 내가 보유한 삼성전자는 과연 우리가 알고 있는

핸드폰 및 일반 가전제품, 반도체만 할까?

 

주식을 하려면 또는 주주가 되려면 내가

담을 종목, 같이 갈 종목, 내가 사장이 된다는 점에 있어서

 

최소한 우리 기업이 어떠한 것을 하고 있는지 정도는 

집고 넘어가야할 산이라고 본다.

 

요약하여 어떠한 일을 하며 사업을 영위해가고 있는지 

단어로 적어 놓겠다.

 

 

과연 삼성전자는 어떠한 것을 할까요?

태그로 알아보는 삼성전자

 

#반도체 대표주(생산)

#4차산업 수혜주

#IT대표주

#고령화 사회(노인복지)

#5G (5세대 이동통신)

#6G (6세대 이동통신)

#마이크로 LED 

#스마트홈(홈 네트워크)

#무선충전기술

#RFID(NFC)

#가상현실(VR)

#태블릿PC

#갤럭시 부품주

#삼성페이

#LED

#아이폰

#자율주행차

#공기청정기

#의료기기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제습기

#폴더블폰

#시스템반도체

#스마트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SSD

#3D 낸드(NAND)

 

 

헉헉... 정말 많은 것을 하고 있고 더 많아서 간추려 보았다.. 

자 이제 저기 있는 해쉬태그를 이용한 투자법과 저만한 일들을 하는 

기업이 어디 있는지 종목을 알아가며 배우고 투자하는 방법만 남았다.

 

저기에는 계절, 시기, 국가의 수혜를 보는 것과 같은 여러 분야와 

다각 된 시야로 보는 종목의 판단과 가치를 보고 

투자로 이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저것을 써 보았는데 역시 국내 1위 대장주라 불릴만하다는 점과

다양한 곳을 개발과 투자한다는 점

영업이익을 전부 다 낼 수 없다는 점

시기에 따른 투자금액으로 인한 손실이 있다는 점

중국과 베트남 같은 나라에 패권을 잃을 수 있다는 점도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